
일과 가정 양립, 점진적 퇴직 준비, 일과 학습 병행 등을 위해 사업주와 협의해 근로시간, 업무 시작과 종료 시각 등 근로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
텔러직 등 고객 응대의 경우 내방 고객이 집중되는 특정 시간대에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활용하여 발생되는 업무 수요 해소
고객의 유선 상담 집중 시간대를 예측하여 시간단위 업무 수행
고객 대상 각종 금융상품상담업무를 특정 시간에 배치·운영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업무의 경우 일정시간 업무 수행
기존의 다양한 경험과 업무 능력을 가진 직원을 콜센터 등에 채용(일 6시간 근무)하여 피크타임에 업무 수행
내방 고객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1일 4시간 이내 근무하는 직원 채용
영업점 빠른 창구 업무(대고객 입출금, 제신고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으로 근무
전화 상담원 및 창구 텔러직에 1일 4시간 근무하는 직원 채용
각종 신청서류 전산 입력 등 관련 업무에 1일 4시간 근무하는 직원 활용
시간선택제 일자리 도입 기업에 대하여 인건비 및 시간선택제 적합직종 발굴, 직무 재설계 등 컨설팅 비용 지원(노사발전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