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CENTER 우리의 모든사고와 행동은 고객에서 출발하며,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금융투자산업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고객센터

  • 고객만족센터안내
  • 시간선택제 일자리
  • 문의사항
  • Quick Menu
  • 통합공시시스템
  • 자본시장통계
  • 법규정보시스템
  • 전문인력조회
  • 광고심의 · 채용공고
Home > 고객센터 > 시간선택제 일자리

시간선택제 일자리

금융권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를 위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간선택제 일자리 개요

일과 가정 양립, 점진적 퇴직 준비, 일과 학습 병행 등을 위해 사업주와 협의해 근로시간, 업무 시작과 종료 시각 등 근로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

금융권 시간선택제 적합직무 소개(예시)

  • 창구업무

    텔러직 등 고객 응대의 경우 내방 고객이 집중되는 특정 시간대에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활용하여 발생되는 업무 수요 해소

  • 콜센터 업무

    고객의 유선 상담 집중 시간대를 예측하여 시간단위 업무 수행

  • 상담업무

    고객 대상 각종 금융상품상담업무를 특정 시간에 배치·운영

  • 일반 업무 지원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업무의 경우 일정시간 업무 수행

금융권 시간선택제 도입 사례

  • XX증권

    기존의 다양한 경험과 업무 능력을 가진 직원을 콜센터 등에 채용(일 6시간 근무)하여 피크타임에 업무 수행

  • △△은행

    내방 고객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1일 4시간 이내 근무하는 직원 채용

  • △△은행

    영업점 빠른 창구 업무(대고객 입출금, 제신고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으로 근무

  • △△은행

    전화 상담원 및 창구 텔러직에 1일 4시간 근무하는 직원 채용

  • 󰋫󰋫카드

    각종 신청서류 전산 입력 등 관련 업무에 1일 4시간 근무하는 직원 활용

시간선택제 일자리 관련 지원 제도

시간선택제 일자리 도입 기업에 대하여 인건비 및 시간선택제 적합직종 발굴, 직무 재설계 등 컨설팅 비용 지원(노사발전재단)

[참고] 시간선택제 일자리 관련 소개 자료 (노사발전재단)

시간선택제 일자리 공고 관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