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CENTER 금융정책당국에 시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선제적 정책개발을 통해 업계의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정보센터

  • 공지사항
  • 보도자료
  • 리서치자료
  • 일반자료
  • 신상품 배타적 사용권
  • 세미나
  • 옴부즈만
  • MUST
  • 안내사항
  • 경공매PF사업장정보
  • Quick Menu
  • 통합공시시스템
  • 자본시장통계
  • 법규정보시스템
  • 전문인력조회
  • 광고심의 · 채용공고
Home > 정보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금융투자협회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필독) 전문인력 등 업무담당자 권한 신청 절차 변경 안내
작성일 2025-01-23 11:04:50 조회수 856
첨부1 202411_업무권한신청절차 변경 안내.hwp
첨부2 최종_전문인력 등 업무담당자 권한신청서_양식.hwp
내용
2024년 12월부터 전문인력 등 업무담당자 권한 신청 절차가 첨부와 같이 변경됩니다.

추가로 첨부해야할 서식은 필요한 업무권한 신청시 팝업창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첨부자료를 참고하세요

※ 권한신청 세부 절차 안내

① (신규가입자) 업무지원시스템(https://work.kofia.or.kr) 회원가입 시 "업무담당자회원"을 선택 → 소속회사와 담당업무를 선택 → 업무권한 신청 단계에서 <전문인력담당자그룹> 폴더의 "①전문인력 담당자 /②권유대행인 담당자/③징계보고 담당자"중에서 해당되는 업무를 선택 → 팝업창의 “전문인력 등 업무담당자 권한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 소속회사 직인 날인 후 PDF 변환 → 파일 첨부·확인
* 겸영 및 관계회사는 (겸영 및 관계회사)가 표기된 권한을 선택 (전문인력/징계보고 담당자만 해당)

② (기존가입자) 업무지원서비스에서 로그인 후 상단의 "회원정보수정 클릭" → 업무정보관리 메뉴 중 "소속회사 및 권한관리" 클릭 → 우측하단의 미보유권한 리스트에서 원하는 업무를 선택 → 변경권한 반영·확인 → 팝업창의 “전문인력 등 업무담당자 권한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 소속회사 직인 날인 후 PDF 변환 → 파일 첨부·확인
목록